신입생 모집 기간이 되면

메일로 알려드려요.

신입생 모집 기간이 되면

메일로 알려드려요.

Poster

신입생 모집 포스터

Poster

신입생 모집 포스터

포스터
mobile background

Main Video

신입생 모집 메인 영상

ADFLASH 37th

도깨비불

광고로 세상을 홀릴 푸른 불꽃

ADFLASH 37th

신입생 모집 요강

2025년 애드플래쉬 신입생 모집합니다.

Target

플래쉬와 꼭 맞는

애디들을 찾고 있어요!

다음 내용에 해당되는 예비 애디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

서울·경기 지역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사람

mobile background

Main Video

신입생 모집 메인 영상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ttractive Departments

애드플래쉬는 5개의 부서로 이루어져 있어요.

ADFLASH 37th

도깨비불

광고로 세상을 홀릴 푸른 불꽃

ADFLASH 37th

신입생 모집 요강

2025년 애드플래쉬 신입생 모집합니다.

Target

플래쉬와 꼭 맞는 애디들을 찾고 있어요!

다음 내용에 해당되는 예비 애디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

서울·경기 지역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사람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DFLASH *

Attractive Departments

애드플래쉬는 5개의 부서로 이루어져 있어요.

마케팅부
PR부
카피부
디자인부
영상부

마케팅부는 이런 걸 배워요

따뜻하고 끈끈한 분위기 속, 스터디와 공모전을 통한 탄탄한 기획력과 다양한 팀 프로젝트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케팅부에는 어떤 사람들이 어울릴까요?

· 트렌드 발굴에 흥미가 있는 사람
· 색다른 시각으로 대상을 바라보는 사람
· 단순한 생각을 탄탄한 기획으로 풀어 세상에 내보이고 싶은 사람
· 높은 참여력, 책임감으로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 사람

PR부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PR부는 4대 광고 동아리 유일무이 부서로, 브랜드&기업이 대중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하는 모든 활동, 쉽게 말해 브랜딩과 기업 PR을 공부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한 기업들의 여러 공익 캠페인 사례를 학습하는 건 덤!

PR부에는 어떤 사람들이 어울릴까요?

· 평소 브랜드의 제품 보다 브랜드의‘이미지’에 더 관심이 많은 사람
· 나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
·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좋아하는 사람
· 자꾸만 PR부에 마음이 가는 바로 당신!

카피부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카피부는 글을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실현하며, 기획의 치밀함과 제작의 섬세함을 함께 익힐 수 있는 곳입니다.

카피부에는 어떤 사람들이 어울릴까요?

· 세상을 써내려가는, 글에 진심인 사람
· 세상을 새롭게 보는, 창의적인 시각의 소유자
· 단단한 심지 속, 꺼지지않는 열정의 소유자
· 단단함 속 따뜻함, 겉바속촉 매력의 소유자

디자인부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디자인부에서는 일러스트나 포토샵 등 디자인에 사용되는 툴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곧바로 자신만의 아트워크에 사용할 수 있는 응용적인 부분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디자인부에는 어떤 사람들이 어울릴까요?

· 디자인 관련 툴을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한 사람
· 다른 사람과 자신의 생각을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 전시회나 영화 관람 등 미적인 것에 관심 있는 사람
· 디부라서 행복하고 싶은 사람 ♡

영상부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영상부에서는 매학기마다 준비된 영상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광고에 대한 기획부터 제작, 필요한 툴 능력을 학습합니다.

영상부에는 어떤 사람들이 어울릴까요?

· 영상에 대해 편하고 재밌게 배우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
· 영상부와 함께 재밌는 아이디어를 표출하고 싶은 사람
· 좋은 사람들과 다양한 추억을 직접 기록하고 싶은 사람
· 함께 있으면 행복하고 든든하며 가족을 얻고 싶은 사람

FAQ

자주 묻는 질문

FAQ

자주 묻는 질문

[ 지원 관련 질문 ]

학과와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애드플래쉬는 광고 관련 학과 이외에도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이 모여 함께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가지고 계신다면 전공, 경험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다만, 활동 기간인 2년 동안 대학생 신분 유지해야 합니다.
휴학 또는 졸업 유예 등의 방법을 통해 대학생 신분을 유지하신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가능합니다. 활동 기간인 2년 동안 대학생 신분 유지가 가능하다면, 학교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애드플래쉬의 커리큘럼은 1년 단위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연초에만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37기 모집에 지원하지 않으신다면, 내년 3월에 진행되는 38기 모집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지원 결과와 상관없이 재지원이 가능합니다.
재지원을 하더라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신입생 OT는 선택입니다.
따라서 추후 면접이나 지원에 있어서 불이익이 없습니다.
그러나 OT에 참석하시면 애드플래쉬의 전반적인 활동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참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전화로 연락을 드립니다!
추후 애드플래쉬 인스타그램(@adflash)에 합격자 명단 카드뉴스를 통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활동 관련 질문 ]

· 정기 일정은 매주 토요일 14시 ~ 20시에 진행됩니다. 장소는 서울에 있는 대학교를 대관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관 장소는 사정에 따라 매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서울 경인 지역에 거주하지 않아도 정기 일정에 빠짐없이 참석이 가능하다면 지원 가능한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석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벌점과 벌금이 부과됩니다. 벌점이 일정 수준 이상 쌓이면 활동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참 사유에 따라 회장단과 연락을 통해 조율할 수 있습니다!

시험 기간과 방학 중에도 마찬가지로 정기 일정이 진행됩니다. 다만, 토요일에 학교 시험이 진행되는 경우, 회장단과의 연락을 통해 일정 조율이 가능합니다.

애드플래쉬에는 ‘휴동’ 제도가 있습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후, 이어서 활동을 하신다면 문제없습니다!

· 교환학생, 인턴 등 개인 사정이 정기일정, 또는 동아리 활동과 겹친다면 회장단과의 조율을 통해 잠시 활동을 쉬어가는 ‘휴동’ 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애디들은 인턴과 애드플래쉬를 병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 마케팅부 ]

· 팀 프로젝트 위주로 진행되는만큼, 마케팅과 관련한 경험이 있다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있어 스스로에게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경험이 없더라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스터디를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고, 마케팅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 또한 많습니다. 우리는 ‘성과’가 아닌 ‘성장’을 지향하기에, 관심과 열정만으로도 충분합니다.

1. 마쏘공 I 탄탄한 기획력을 보여줄, 공모전 출품 프로젝트

마쏘공은 ‘마부가 쏘아올린 공모전’의 줄임말로, 마케팅부의 공모전 출품 프로젝트입니다. 부서 내에서 팀빌딩이 이루어지고, 팀 내 스터디 및 기획서 작성을 통해 공모전에 출품합니다. 마쏘공이 처음 시작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매해 수상을 거머쥘 만큼 탄탄한 기획력을 지닌 부서원들과 함께 공모전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2. MASKET I 마케팅 인사이트를 위한 트렌드 아카이빙 계정

마스켓은 마케팅 인사이트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트렌드 아카이빙 계정입니다. 특정 분야에 한정되지 않기에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담아낼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트렌드를 콘텐츠로 기획하고,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보며 기획력 뿐만 아니라 디자인 능력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만든 콘텐츠로 팔로워와 직접 소통해볼 수 있고, 다양한 리포트를 통해 정량적인 성과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Top Secret I 우리의 기획을 세상에 내보일 New 프로젝트

37기 여러분과 함께 시작할, 마케팅부의 새로운 프로젝트입니다. 우리의 기획이 단순히 기획에서만 그치지 않도록, 실행하고 실현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준비 중입니다. 아직은 Top Secret으로 칭할 수밖에 없지만, 37기 여러분과 함께 시작하고 함께 채워나갈 마케팅부만의 새로운 메인 프로젝트입니다.

4. Oh! Maboo I 마부만의 끈끈함을 위한 친목활동

마케팅부 내에서는 마부팅, 마취팅, 마부타임 등 다양한 친목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남 직전까지 서로를 유추해야하는 마부팅부터, 서로의 취향을 공유해볼 수 있는 마취팅 그리고 정기일정 전후 마부만의 시간 마부타임까지. 마부로서 끈끈함과 추억을 잔뜩 쌓을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모여있다, 라고 정의하기 어려울 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MBTI가 다양하다고 하면 와닿을까요? 내향적인 사람, 외향적인 사람, 가득한 상상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풀어나가는 사람, 예리한 분석력으로 탄탄하게 논리를 짜내는 사람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특징이 있다면, 서로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각기 다른 성향을 고려하고 존중할 줄 아는 사람들이 모여있다는 점입니다.

마케팅부에서는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나아가고자 하는, 그 동력이 다름아닌 사람에서 비롯되는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사람이 좋아서 광고가 좋아서’ 라는 애드플래쉬의 슬로건에 걸맞게, 광고와 사람에 대한 여러분의 애정과 열정을 지원서와 과제를 통해 보여주세요!

[ PR부 ]

PR부에서는 피알집(@pr_zip) 제작 및 운영, PIC 공익 캠페인 프로젝트, 애드플래쉬 활동 보도자료 작성을 진행합니다.

1. 피알집 I 브랜딩&PR 웹 매거진 @pr_zip

다양한 브랜드&기업들의 브랜딩 사례와 PR 광고, 캠페인 사례들을 분석하고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피알집 제작 활동을 통해 PR 개념과 사례에 대한 학습뿐만 아니라, 카드 뉴스 제작 능력과 SNS 관리 및 운영 능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2. PIC 공익 캠페인 프로젝트 I PR부가 ‘픽’한 사회 아젠다

우리로 인해 사회에 작은 변화가 시작되길 바라는 (PR, Initiating the Change) 뜻을 가진 저희 부서의 핵심 프로젝트로서, PR부만의 캠페인을 직접 기획-제작-실행해 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2023년에는 강남 한복판의 옥외 광고판과 잠실 석촌 호수의 버스 정류장에, 2024년에는 강남 양재천 주변의 버스 정류장에 직접 만든 공익 캠페인 광고를 걸었습니다. 작년 PIC 활동의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lets_keep_2m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보도자료 작성 I 애드플래쉬 활동 기사와 신년 연하장 배포

PR부는 애드플래쉬의 대외적 이미지를 위한 기자님과의 컨택에 힘쓰고 있습니다. 신입생 모집, 경쟁 PT, 광고제 등 애드플래쉬의 주요 행사를 알리는 보도자료를 직접 작성하고 이를 기자님들께 배포합니다. 또한 신년에는 컨택을 유지하고 있는 기자님들께 전달할 연하장 제작 및 메일링 작업을 합니다. 기자님과의 직접적인 컨택, 직접 작성한 보도자료가 포털사이트에 업로드되는 경험 모두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PR부가 아니라면 하기 힘든 경험을 해볼 수 있는 부서, PR부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 PR부에는 따뜻하고 웃음이 많은, 하지만 그 안에는 책임감 있고 야무진 자아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일을 할 때에는 멋쟁이 모드를 장착했다가도, 쉬는 시간만 되면 바보처럼 푸하하 웃는 귀여운 사람들이에요.

· 이런 PR부와 함께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환영입니다! 😉

PR은 ‘Public Relations’의 약자로, 브랜드&기업이 대중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하는 모든 활동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마케팅이 ‘buy me’라면 PR은 ‘love me’의 개념인 것이죠. 마케팅은 기업의 경제적 목표를 위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활동이고, PR은 대중과의 우호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답니다. 기업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거예요.

애드플래쉬와 PR부에는 광고를 잘 모른 채, 호기심과 열정으로 들어와 활동하게 된 애디들이 정말 많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마음의 준비만 되어 있다면, 광고나 PR에 대해 잘 모르거나 기획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부서 내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어요. PR부장인 저도 브랜딩에 대해 배워보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애드플래쉬 PR부에 들어오게 되었답니다.

[ 카피부 ]

애드플래쉬와 PR부에는 광고를 잘 모른 채, 호기심과 열정으로 들어와 활동하게 된 애디들이 정말 많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마음의 준비만 되어 있다면, 광고나 PR에 대해 잘 모르거나 기획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부서 내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어요. PR부장인 저도 브랜딩에 대해 배워보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애드플래쉬 PR부에 들어오게 되었답니다.

1. COPY SSPACE ㅣ 카피부만의 감각적인 매거진

모든 순간이 글이 될 수 있다고 믿는 우리는 우리만의 쓰는 공간을 개설하였습니다. @COPY_SSPACE는 카피부의 색깔이 녹아든 글들로 채워지는 SNS 매거진 입니다. 매주 수,금 영감을 담은 콘텐츠와 영감을 주는 에세이들로 빼곡히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2. 쓰담 ㅣ 카피력力을 기를 수 있는 카피 쓰담 프로젝트

카피는 단 한 줄의 글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매력적인 카피를 완성하려면 카피에 대한 꾸준한 분석과 글쓰기가 필요하죠. 쓰담[SS:DAM]은 매주 월요일, 카피부가 격주로 주제를 선정해 한 줄의 카피를 쓰고, 다양한 브랜드 카피를 분석해 콘텐츠로 담는 프로젝트입니다. 쓰담 활동은 매력적인 한 줄을 쓰는 힘인 카피력力을 길러줍니다.

3. CaBookㅣ 카피부의 글과 감성으로 가득찬 엽서북 펀딩 프로젝트

CaBook 은 카피부의 글과 감성을 담은 엽서북 펀딩 프로젝트 입니다. 상업적인 글이 아닌 고유한 우리의 감성을 담은 엽서북을 함께 기획, 제작하고 펀딩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겉바속촉, 단단하면서도 말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

카피부는 단단하면서도 말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세상을 날카로운 눈과 뜨거운 열정으로 뭉친 단단함을 지니고 있지만, 그 안에는 부드럽고 섬세한 감성이 가득한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창의력과 카피의 힘을 믿으며, 날카로운 통찰과 부드러운 감성의 균형을 이루는 사람들이 글을 써내려가는 곳, 단단함 속 말랑함을 지닌 이곳은 카피부입니다

아니요! 카피부는 글 뿐만 아니라, 제작&기획 능력도 함께 함양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3월에는 디자인 능력을 키우고 싶은 신입 기수들을 대상으로한 일러스트 스터디가 예정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카피부장이 다양한 제작 및 기획 스터디를 미리 준비해 놓았습니다. 또한 엽서북 프로젝트와 COPY SSPACE를 제작하는 과정에서도 제작,기획,카피 역량을 골고루 쌓아나가실 수 있습니다

하고자 하는 열정만 있다면 얼마든지 지원 가능합니다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니 뜨거운 열정으로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 디자인부 ]

물론입니다! 디자인부에서는 부서별 스터디 뿐만 아니라 정길정 전 격주에 한 번씩 진행되는 디부 클래스까지 디자인 툴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디자인 경험이 없는 분들도 적응하기에 어려움이 없을 거라 예상됩니다.

실제로 현재 기존기수 중 절반 정도는 플래쉬에 들어오기 전까진 디자인을 접해본 적이 없었는데요. 하지만 여러 차례 진행된 부서별 스터디와 디부 클래스를 통해 현재는 자신만의 멋진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애디로 성장했답니다!

1. DESIGN SNACK | 디 - 집어지는 아카이브

디자인스낵은 월별로 하나의 브랜드나 키워드를 주제로 하여 자신만의 톡톡 튀는 아트워크를 제작한 뒤 아카이빙하는 활동입니다. 각 부서원들의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실현하는데에 목적을 두고 있기에 디자인부 부서원들은 그동안 자신이 써보고 싶었던 효과를 실험해보기도, 타이포그래피나 일러스트, 그래픽 등 경험해보고 싶었던 분야의 디자인을 도전해보기도 합니다!

2. PLAY SNACK | 아카이브를 넘어서 쉐어링까지!

플레이스낵은 월별로 TF팀을 지원받는데요. TF팀은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디자인 팁 등 디자인과 관련된 주제를 인스타 릴스로 제작합니다. 플레이스낵을 만들어 본 애디의 말에 의하면, 플레이스낵을 제작하며 내가 정확히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짚을 수 있게 되는 순기능도 존재한다고 하네요!

3. 브랜디북 | 디부만의 느좋 장소 탐방기

디자인부의 장점 중 하나는 각자의 미적 감각이 뚜렷하다는 것인데요. 브랜디북은 각각의 감각을 장소에 꾹꾹 담아서 웹매거진으로 발행하는 활동입니다! 숨겨져있는 장소를 하나 선정하고, 디자인부만의 컨셉을 통해 상대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곳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부서별 스터디와 디자인부 클래스(이하: 디부 클래스) 모두 기초적인 부분과 실전적인 부분 모두 다루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선 부서별 스터디는 부서원 전체가 참여하기 때문에 플래쉬 내부나 공모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표 제작에 관련된 내용 위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브랜드 컬러를 뽑는 법이나 가독성과 관련된 디자인 등 학술적인 이야기로 함께 진행하려고 합니다!

디부 클래스에서는 툴 연습과 같은 기초적인 내용으로 탄탄한 기반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고, 더불어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에 활용 가능한 BI 제작 등 실전에 초점을 맞춘 내용 또한 배우며 부원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방형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디자인부에는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구현해내기 위해 끊임없이 서로에게서 배우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사람들 모두가 미적 감각과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기에 서로의 취향을 나누며 즐거워하기도 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모여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 함께 발전하며 자신을 마음껏 표현하는 것이 디자인부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각자의 개성과 아이디어가 모여 더욱 풍성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함께 쌓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툴이라고 할 수 있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포토샵은 사진 편집이나 목업 등을 하는 데에 유용하고, 일러스트레이터는 아이콘과 일러스트 등을 선명하게 제작하는 데 유용하니까요. 또한, 이 두 가지의 툴을 동시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 영상부 ]

영상에 대한 경험이 없어도 부서 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제작 스터디로 툴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상을 해보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실제로 툴 능력 없이 들어와, 후에 본인만의 멋진 콘텐츠를 제작했던 애디들이 많았습니다. 여러분과 새로운 경험을 함께 할 멋진 영상부 애디들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애드플래쉬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영상부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업로드하며 동아리를 홍보합니다. 다양한 영상 및 광고를 분석을 담은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며 영상과 광고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학습합니다.

1. CATCHNOTE | 영상쟁이들의 영상광고 아카이빙

CATCHNOTE는 매달 다른 주제의 영상광고를 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a.f.studioo 계정에 포스팅합니다. 다양한 영상광고를 깊이 있게 분석하는 과정에서 최근 영상의 트렌드에 대해 파악하고 시각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영상부의 귀여운 영상쟁이들이 포착한 다양한 광고 속 순간들을 직접 콘텐츠에 담으며, 도움이 되는 레퍼런스 및 영상 지식들을 얻어 가는 활동입니다.

2. 영부팅-LOG | 느좋 브이로그 만들며 가족이되.

영부팅로그는 자유로운 주제로 만드는 짧은 미니 브이로그 제작 활동입니다. 이를 통해 영상부가 서로 더욱 친해질 수 있으며, 영상 경험이 많이 없더라도 영상 제작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영부팅로그의 작은 영상 하나로,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서로 끈끈해지며 영상 제작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특별한 활동입니다.

3. 15초 CF 프로젝트 | 내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낼 광고 제작 프로젝트

내 손으로 직접 브랜드의 광고를 만들어보는 시간! 15초 CF 프로젝트는 팀별로 하나의 브랜드를 정하고, 브랜드의 제품 및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15초 광고를 직접 제작해 보는 프로젝트입니다. 단순히 영상만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브랜드를 직접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며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파악해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실전과 가까운 경험을 통해 얻어 갈 수 있는 부분이 많은 프로젝트입니다.

영상부는 어딜 가나 재밌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매번 함께 있을 때 일어나는 웃긴 에피소드들에 미리 카메라를 켜 영상으로 담아 놓지 못했음에 아쉬워하는 귀여운 사람들입니다. 또한, 재밌는 활동이 있다면 언제든 영상부와 함께하고 싶어 하며 좋은 소식이나 도움 되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 나누려고 합니다. 최근 자신감이 떨어졌거나 슬픈 일이 있는 사람이 있을 때, 바로 ‘칭찬감옥(본격 영상부만의 자존감 올려주기 활동)’을 만들어 위로해 주기도 한다면 믿으실 건가요..?! 이런 영상부와 함께라면 매일이 흥미진진한 추억 가득 낭만 여행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영상 제작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및 에프터 이팩트를 사용합니다. 또한, 영상 썸네일이나 @a.f.studioo 포스팅을 위해 포토샵과 일러스트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툴이 많지만 서로 잘하는 부분을 채워주고 배우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툴들을 잘 사용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ADFLASH 

Copyright ⓒ 2025 ADFLASH. All rights reserved.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ADFLASH 

Copyright ⓒ 2025 ADFLASH. All rights reserved.